Re
털크록스 세탁방법 본문
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이용하고 있는 크록스는 다양한 지비츠를 달아 자신만의 신발은 만들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. 여름에는 아쿠아슈즈 대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한데 물이 잘 마르기 때문에 관리가 매우 편합니다.
하지만 겨울 크록스의 경우 털이 들어있어 세탁을 하는게 쉽지 않습니다. 전문점에 맡길 수도 있지만 비용이 아깝다면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털크록스 세탁 방법을 알려드리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.
목차
털크록스 세탁방법
세탁
건조
함께 읽어보면 도움이 됩니다 :)
털크록스 세탁방법
털이 많이 들어있는 따뜻한 겨울용 크록스를 여름용 처럼 물로 세탁하는 경우 몇일이 지나도 잘 마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.
저 역시 3~4일을 베란다에 두었지만 여전히 안쪽은 물이 흥건했으며, 마르지도 않고 오히려 냄새가 나서 신발을 버려야 하나 고민을 하기도 했습니다.
하지만 다음의 털크록스 세탁방법 순서대로 다시 세탁을 하니 새것같은 신발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.
털크록스 세탁
1. 외피
바깥쪽의 경우 합성소재로 되어 있기 때문에 오염물이 묻었을 경우 물티슈로 닦아주면 왠만해서는 잘 지워집니다.
하지만 이미 색이 착색되었거나 신고있는 신발의 색이 밝은색일 경우 흔적이 남을 수 있습니다. 이때는 다이*에서 파는 매직블럭으로 문질러주면 감쪽같이 얼룩이 사라집니다.
2. 내피
안쪽의 털이 분리가 된다면 더 쉽게 세탁할 수 있지만 분리 되지 않는다면 평소에 관리를 하면 세탁 횟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.
일주일에 1~2번은 밤에 자기전에 안쪽에 베이킹소다 가루를 뿌려둡니다.
베이킹소다는 탈취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신발 냄새 및 세균을 잡아낼 수 있습니다.
다음날 아침 신을 때 가루를 잘 털어내고 신어주시면 됩니다.
또는 먹고난 귤 껍질을 안쪽에 넣어주면 탈취와 항균 효과는 물론 향긋한 귤 향이 베이기 때문에 방향제로써의 효과도 보실 수 있습니다.
3. 털크록스 세탁
겨울용 크록스 세탁을 위해서는 중성세제를 이용하면 좋습니다.
집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베이킹소다나 치약, 울샴푸나 린스 등도 괜찮습니다.
- 미지근한 물에 준비한 세제를 녹여줍니다.
- 신발을 담가 때를 불립니다.
- 신발 솔을 이용하여 오염물을 닦아줍니다. 치약을 묻혀 닦아주셔도 좋습니다.
- 세탁망에 넣고 세탁기로 탈수를 진행합니다.
- 탈수된 크록스를 서늘하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말립니다.
여기서 핵심 팁은 세탁기를 이용한 탈수입니다.
탈수를 하지 않으면 몇 날 몇일을 말려도 건조가 되지 않습니다.
세탁기에 신발을 넣는 것이 찝찝하다면 이후 세탁조 청소를 한번 해주시는 것도 좋겠습니다.
다만 건조를 위해 건조기에는 넣지 마시기 바랍니다. 신발이 변형되어 사이즈가 줄어들거나 모양이 망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.
이상으로 털크록스 세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도 꾸~욱 눌러주세요. 작성자에게 힘이 됩니다.